본문 바로가기
IT팁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자동로그인 끄는 방법

by IT여욱 2024. 6. 29.
728x90

 

썸네일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자동 로그인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엣지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한다면, 내가 많이 이용하는 페이지들은 내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서,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내 로그인 정보가 입력된다. 

 

엣지에 저장된 내 카카오 아이디

 

이렇게 내가 티스토리를 카카오톡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때문에 내 로그인 정보가 남아있게 되는데, 물론 혼자 사용하는 PC라면 문제가 없지만, 다른 사람들과 같이 사용하는 PC라면, 실수라도, 다른 사람이 내 정보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이렇게 내 로그인정보를 엣지 브라우저에서 지우고 싶다면 오늘 소개할 방법은 따라서 내 개인정보를 지우고, 혹은 처음부터 내 아이디 정보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엣지 자동로그인 정보 삭제

 

브라우저 더보기 > 설정

 

먼저 엣지브라우저 우측에 더 보기 아이콘 > 설정순으로 클릭한다.

 

 

 

 

설정 진입 시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는 프로필 설정에서 암호를 클릭한다.

 

 

 

 

내가 삭제하고 싶은 아이디 정보 선택

 

다양한 사이트들의 내 아이디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내가 지우고 싶은 사이트를 찾아서 클릭한다. 나는 카카오 아이디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카카오를 찾았다.

 

 

다양한 계정들 중에서 내가 지우고 싶은 계정 삭제

 

사이트에 여러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면, 아이디를 통해 내가 삭제하고 싶은 아이디를 찾고,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해당 사이트를 로그인할 때 내가 삭제한 아이디 정보로는 자동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다.

 

삭제확인

이렇게 삭제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가 삭제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만약에 취소하고 싶다면 옆에 실행 취소를 클릭하면, 다시 로그인 정보를 복구할 수 있다.


 

 

 

 

엣지 로그인 정보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설정하기

 

설정 클릭

어번에는 브라우저가 내 아이디 정보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위에서 진입했던 암호설정탭에서 우측에 설정을 클릭한다.

 

 

암호 설정 모두 끄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암호 설정 內 암호를 저장하도록 제안, 암호 및 패스키 보기 및 자동 채우기를 확인할 수 있다. 두 설정 모두 OFF 하면 된다. 만약에 로그인 정보를 모두 지우고 싶다면, 위에서 진행한 암호 삭제를 이용하여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암호를 삭제하고 그다음, 암호 수집 설정을 끄게 된다면, 다른 사람과 같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타인이 내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자동 로그인 정보 삭제 및 기능 끄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다. 보안과 관련된 중요한 기능이므로, 참고하여 내 정보를 지키는 것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IT팁]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즐겨찾기 바로가기 추가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즐겨찾기 바로가기 추가하는 방법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필수로 사용할 기능인 즐겨찾기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려 한다. 즐겨찾기는 내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즐겨찾기 리스트에 추가하여 해당

yeowookit.tistory.com

 

[IT팁] - 엣지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엣지 브라우저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브라우저 테마를 다크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 한다. 요즘에는 기본적 테마는 화이트 컬러로 되어있지만, 일부로 다크모드로 사용하

yeowookit.tistory.com

 

[IT팁] - 윈도우 기본앱 및 연결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 기본앱 및 연결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

오늘은 윈도우10 환경에서 기본앱과 연결 프로그램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다. 하나의 PC에 여러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특정 문서 혹은 파일이 내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yeowookit.tistory.com

 

 

728x90